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초간단 고등어 조림 요알못님들 다이어터님들 들어오세요

by Civic1004 2021.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국에서 요리를 10년 이상 했지만 요리실력이 고작 10프로 늘은 달주부 달지민입니다 요리에 취미가 없고 레시피를 봐도 대충대충 해서 거의 실패만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남편이 맛있는거 먹고싶으면 자기가 팔 걷어부치고 요리합니다 덕분에 맛난 요리를 편하게 먹어서 좋긴 하지만 항상 남편한테 미안한 맘이 크네요

암튼 정말 요리 못하는 사람들 그리고 요리 안좋아하는 사람들한테 대박인 요리를 찾았지 모예요 ㅎㅎ 제가 원래 통조림 안좋아하는 사람인데 생선들어간 요리는 무조건 실패하는 저한테는 진짜 효자템이더라고요

제가 이 레시피를 우연히 캠핑하시는 분 리랑 온에어님의 캠핑장에서 하는 먹방을 보게 되었는데요 캠핑가서도 아주 간단하게 맛있게 먹는 법을 소개해주셨는데 그중에서도 이 고등어조림을 정말 해서 먹어 보고 싶었어요 제가 고등어조림 좋아하는데 매번 실패해서 미국 오고나서는 한번도 맛있게 먹어본 기억이 없거든요

얼마전 한아름 마트 갔는데 이 샘표 조림전용 통조림이 눈에 띄어서 얼른 집어왔어요

캠핑 유튜버님이 하시는 대로 통조림 내용물을 냄비에 넣고 무우 잘라서 넣었어요 당근은 없어서 패스한 대신 제가 좋아하는 양파 넣었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먹었던 엄마가 해주셨던 그맛입니다
야채에서 물이 많이 생기니까 짜거나 자극적이지도 않아요 고등어가 짭짤해서 약간 싱거운 국물 맛을 잡아줍니다

만약 싱거우시다면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만 맞춰주시면 될거같아요 아 그리고 고추가루도 더 넣어주시면 보기에도 더 맛있어보이겠죠?

저는 다이어트 해야되서 밥 3숟가락 두부 3숟가락에다가 국물이랑 야채랑 고등어랑 쓱싹쓱싹 비벼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게다가 고등어안에 뼈가 녹아서 뼈 고를 필요도 없이 너무 편하게 잘 먹었답니다
아이들과 남편 밥 해 줄 시간 없거나 귀찮으실때 해주시면 아주 근사한 한끼 하실 수 있을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