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씹히는 맛이 있는 계란감자 샐러드

by Civic1004 2021.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마침 다이어트를 위해
계란을 삶아놓았었는데 이틀이 넘어가기전에
얼른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얼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계란감자샐러드를 만들기로 했어요
안해먹은지도 오래됐고 예전에 시누이가 해주었던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도 생각나서
반찬으로도 먹고 샌드위치로도
먹으려고 넉넉히 만들었어요

일단 재료부터 준비할께요

계란 3개 감자 3개 미니오이1개
맛살 1줄 파프리카 1/3개

소스는 마요네즈 5큰술
소금 1/3큰술 설탕 1/4큰술
머스타드 1큰술 (생략가능)

맛보시면서 가감해주세요


원래 계란 4개로 하려고 사진찍었는데
딸이 와서는 하나를
홀라당 먹어버렸네요 ㅎㅎ
그래서 3개입니다


감자는 빨리 익히기 위해 대충대충 잘라서 넣었습니다
5분정도 끓이고 난후 젓가락으로 찔러보세요
대신 찌를때 조심하셔야해요 감자가 반으로 쪼개집니다
그래서 저는 국수주걱으로 건졌어요
끓이는동안 야채를 찹찹 썰을께요


미니오이 1개랑 맛살 1줄 그리고 파프리카 1/3개 정도를
썰어줍니다


계란은 매쉬어로 미리 눌러서 으깨주세요
감자랑 함께 해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감자를 넣어서 또 으깨주시다가
마요네즈 5숟가락 머스타드 1숟가락
소금 설탕 후추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썰어놓았던 야채들을 잘 섞어주세요
야채들 수분이 나와서 싱거워질수 있으니
소금 넉넉히 넣으세요


감자는 입에서 사르르 녹는데 파프리카랑 오이덕분에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있어 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당근을 넣으려고 했는데
당근이 다 떨어졌어요
그래서 파프리카 넣었는데요


야채는 제가 한거 말고도
양파랑 단무지를 넣어도 맛있어요
아니면 피클넣으셔도 되고
햄이나 옥수수콘도 넣어도 맛있답니다

감자샐러드에 좋아하시는 야채넣으셔서
건강한 반찬 또는 건강한 샌드위치 만드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