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 하세요 토마토 야채 스프

by Civic1004 2021. 10.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젠 제법 쌀쌀한 가을 날씨가 텍사스에도 왔어요 한동안 계속 덥더니 갑자기 온도가 훅 떨어졌네요~
쌀쌀한 날씨에 아주 잘 어울리는 다이어트 음식 토마토 야채스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저는 준티비님의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분은 유튜브 준티비님의 영상을 찾아서 보시면 될거에요
이 음식의 좋은점은 치킨스톡이나 스파케티 소스나 굴소스나 등등 이런 조미료에 의존하지 않고 순수 자연에서 온 천연재료로만 맛을 냈다는점이에요 야채에서 우러나오는 순수 그 맛만으로도 이렇게 감칠맛이 날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도 놀라움 따름입니다 가끔 피자나 햄버거가 땡길때가 있는것처럼 저는 이 토마토 스프가 가끔 땡기더라고요 원래 게으름의 극치를 달리는 제가 이 음식을 먹고싶다고 부지런떨며 토마토랑 샐러리를 씻고 썰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 신기할 정도랍니다 그동안 야채와 과일에 그리고 통곡물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를 무시한채 저탄고지 한답시고 단백질이랑 야채만 주구장창 먹다가 비염와 안구건조증에 시달린 저를 생각하면 과거가 좀 후회스럽네요 진작에 알았다면 저절로 건강하게 다이어트도 되었을텐데 하는 생각을 가끔 한답니다 물론 제가 저탄고지 식단을 잘못했을수도 있어요 지방을 많이 먹는게 무서워서 소심하게 먹었던 결과 탄수와 지방의 갈증으로 인해 이런부작용이 온거일수도 있습니다 ^^

야채에서 물이 나온 상태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지금부터 준비물 준비해주세요

1. 토마토 샐러리 양파 마늘 당근 그리고 파를 먹기 좋게 썰은 후 전부다 냄비에 때려넣어주세요

2. 소금 3꼬집 후추 적당히 올리브유 3큰술정도 부어준 후 불에 올려서 저어주며 끓여줍니다

3. 끓이다 보면 야채에서 물이 흥건하게 나올거에요 그 담엔 물을 적당히 반컵정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다시마도 넣어주세요

4. 15분정도 팔팔 끓으면 불을 끄시고 다시마를 건져주시고 바질과 마노 치즈도 3스푼 정도 갈아서 넣어줍니다
웬만하면 바질 꼭 넣으세요 맛이 확 달라집니다 ^^
치즈 없으신분들은 파마산치즈가루 넣으셔도 됩니다

준티비님은 전부 다 갈으셨는데 저는 씹히는 맛이 좋아서 그냥 먹었습니다

너무 뜨거우니 좀 식힌후에 통밀빵에 얹어서 먹거나 현미밥이랑 같이 국처럼 퍼서 드셔도 너무 맛있어요

파마산 치즈 뿌려주었어요



이게 정말 야채에서만 나온 육수란 말인가 하면서 놀라실겁니다 저는 대충대충 하는 성격이고 귀차니즘이 강해서 요리할때도 그냥 대충대충하는 편인데 맛이 이정도 나올 정도면 말 다 한거죠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