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백종원 술빵 실패한거 같아요 문제가 뭘까요?

by Civic1004 2021.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생막걸리를 사놓은게 유통기한이 다 되어가서
마셔보니 맛이 가기 직전이었습니다 그래서
막걸리로 만들수 있는 요리가 뭐가 있을까 찾아보니 술빵이 나오더라고요

백종원님 술빵 레시피를 보니 만드는방법이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거에요
그래서 만들어봤습니다

재료는 막걸리 2컵
밀가루 4컵 반 (저는 밀가루 3컵반 그리고 통밀가루 1컵을 썼어요 )
설탕 1컵 (저는 흙설탕 사용함)
소금 1큰술
계란 2개


먼저 소금 설탕 막걸리를 넣고 설탕과 소금이 녹을정도로 잘 저어주세요
그리고 밀가루 4컵반을 부어주신다음 잘 섞어주세요

너무 퍽퍽해서 제 손톱이 손바닥에 다 찍혀서 피멍드는줄 ㅎㅎ
작은 숟가락으로 하는 저의 잘못인거죠 ㅎㅎ
저거 하면서 제빵기에 돌릴걸 그랬나 후회가 되더라고요
그럼 그상태로 발효도 해주는데 쩝 ㅎㅎ
그담엔 계란 2개를 깨뜨려서 넣어주시고 다시 섞어줍니다
그리고 랩을 씌운후 추울땐 4시간 발효시키라고 해서 4시간 후에 보니
있어야 될 기포는 없고 부풀지도 않고 ㅠㅠ


백종원님은 찜통이나 찜기 또는 전자렌지에 할수 있다고 나왔는데
저는 밥통에 했어요 그랬더니 겉에가 딱딱하게 나와버렸네요 ㅠㅠ
그래도 안에는 좀 푹신하지않을까 기대를 했지만 음 ,,,,이건 아니자나 ㅠㅠ

예전 어렸을때 트럭에서 사서 먹었던 술빵맛을 기대하고 만들었는데
발효에서 실패한거같아요
저의 실패 원인은
첫번째 유통기한이 다 된 맛이 간 막걸리 사용이 원인이었다
두번째 랩만 씌운채 따뜻한곳에 놓지를 않고 실온에 그냥 놔두었다 (가을날씨)
세번째 밥통에 했다
다른 레시피를 보니까 이스트를 또 추가로 첨가하기도 하더라고요
밥통에 만드는 사람도 많던데 밥통이 문제는 아니겠죠??
이스트 부족일수도 있겠다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