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미국에서 인스턴트팟으로 감자탕 만들기

by Civic1004 2024. 2.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한식 한번
사 먹기 너무 힘드시죠? 
그래서 제가 집에서 종종 해먹을수 있는
감자탕 레시피를 가져왔습니다 

인스턴트 팟으로만 해결하기때문에
설거지거리도 줄고 레시피도 간단해서
굳이 비싼 돈 들여서 사 먹을 필요도 없답니다~ 

밖에서 사먹는것보다  더 맛있는
감자탕 만들기 레시피 시작할게요
 

그럼 재료 준비할게요~


pork neck bones 한팩
감자 두세 개
우거지나 시래기 또는 묵은지
양파 큰거 반개

양념장


고추장 1 숟갈
된장 1 숟갈
다진 마늘 2 숟갈
고춧가루 3 숟갈
국간장 1 숟갈
멸치액젓 2 숟갈

물은 재료를 담은 후 3분의 2만 잠길 정도 
 들깨가루와 깻잎 후추 충분히 준비해 주세요
여기서 들깨가루가 제일 중요해요
없으면 감자탕 맛 안남 주의
 
제일 먼저 해주실 일은 돼지고기 뼈를 물에 넣어서
두세 시간 정도 핏물을 빼주시는 건데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바로 소테모드로 10분 정도 끓여주었습니다 

시간 되시는 분은 핏물 빼주신 다음에 끓여주시면 돼요~ 그럼 더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다 끓이고 나면 고기들을 찬물에 헹구면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씻은 고기는 잠시 옆으로 치우시고
인스턴트팟 용기 안에 모든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은 지금 넣어주셔도 되고
고기랑 물을 넣은 다음에 넣어주셔도 됩니다 


미국에서 시래기나 우거지 구하기 쉽지 않죠
저도 한인마트가 가까이 있지 않아서
그냥 김치랑 냉동된 배추를 넣어주었어요
양파랑 감자도 넣어준 후에
그 위를 고기로 덮어줍니다


그다음 뚜껑을 덮고 meat 모드로 30분을
high pressure로 설정해 주세요

뚜껑을 김이 빠지지 않게 해 놓으시면
뚜껑 열리려면
한 시간 정도 걸리실 거예요  



그다음엔 소테모드로 해 놓으시고 들깻가루 5스푼 정도와 깻잎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또 미연 또는 다시다를 한 스푼 정도 추가해 주세요 
안 하셔도 맛있는데 해주시면 더 맛있습니다 ㅎㅎ
 

저는 물을 좀 많이 넣어서
들깨가루랑 액젓을 더 많이 넣었어요 
저눈 깻잎도 없어서 못 넣었네요 ~

맛을 보시고 감자탕 맛이 약하다 싶으면
무조건 들깨가루를 충분히
더 넣으시면 됩니다 


저희 남편도 고기가 부드럽고 야들야들하니
너무 맛있다면서 다음날 저녁에도
먹겠다고 잘 넣어두라네요^^

그럼 미국에서도 감자탕 맛있게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