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실패 할 수가 없는 맛있는 식당 오이무침

by Civic1004 2024. 3.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김치를 못 만들어서 오이무침으로 대신하고 있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3일 내내 만들어 먹었답니다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한 게 김치를 대신해도 될 정도로 너무 맛있더라고요~

한꺼번에 만들면 또 실패할수도 있어서 일단 한 개만 시도해 보았는데요~  오이 2개 요리를 할 땐 사진을 못 찍었네요~ 그래서 오이 한 개 요리했을 때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물론 한개 요리했을때는 저 양념의 반정도만 넣었습니다

그럼 재료 준비해주세요

오이 2개 
양파 반 개
소금 3꼬집

양념
고춧가루 3큰술 
간장 또는 액젓 3큰술
설탕 2큰술
 맛술 2큰술 
식초 2큰술 
참기름 1큰술 
마늘 조금 

 

오이는 먼저 소금물에 빡빡 문질러 씻어줍니다 저는 유기농을 사용해서 껍질을 안 벗겼는데요 만약 유기농이 아니라면 혹시 모르니 껍질을 듬성듬성 벗겨주시면 좋아요 


다음엔 오이를 반으로 가른 후 어슷 썰기를 해주세요~ 
양파는 반 개 정도 슬라이스 해주신 후 오이와 섞어서 소금 3큰술 넣으신다음 20분 정도 절여주세요

절여진 후에 나온 물은 체에 받쳐서 버려주세요

저는 간장대신 액젓을 사용했고요~ 
양념장을 미리 만드신 다음 같이 한꺼번에 섞어주셔도 되고 저처럼 절여진 오이랑 양파에 바로 양념을 무쳐서 드셔도 됩니다 
다 섞으셨다면 마지막에는 깨소금 솔솔 뿌려주시면 끝입니다 

제가 잘 실패하는 요리 중에 하나가 오이무침인데 이 레시피는 계량을 대충 해도 맛있게 나오더라고요~
너무 많이 익으면 흐물해지니까 3일 안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위 사진은 3일 숙성 후 찍은 사진이에요~ 처음보다는 흐물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맛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