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오랜만에 너무 맛있는 오무라이스 감칠맛이 좋아요

by Civic1004 2023. 11. 10.
반응형

장을 봐야 되는데 귀찮아서 계속 미뤘더니 집에 먹을게 너무 없더라고요

그래서 냉털이나 하자는 마음으로 오므라이스를 하기로 했답니다


스팸은 비상용으로 다들 가지고 계시죠??
스팸 없으시다면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베이컨 등등 아무거나 대체 가능합니다
근데 스팸이 더 맛있는건 안 비밀~ ㅎ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간도 딱 맞고 너무 맛있더라고요
제가 원래 짭짤한걸 좋아하는데
이건 삼삼하지만 감칠맛이 좋아서
자꾸자꾸 입에 들어가는 중독성이 있어요

 

오무라이스 한입


보이시나요?? 다 먹고 세입 남았네요~
너무 맛있게 허겁지겁 먹다가 생각났어요
김치 얹은 모습도 보여주면 좋겠다 싶어서
다 먹기전에 얼른 찍어주었답니다 ㅎ


다 먹었네요 ㅎㅎ
요새 다이어트 한다고 맛없는 것만 먹었더니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제어가 안되서
과식을 하게됩니다 
그래도 괜찮아요 ~~
오랜만에 만족감있는 식사를 해서
너무 행복했답니다

여러분도 이런 행복 느끼시길 바라며
레시피 올리겠습니다 ㅎㅎ


재료
2인분 양입니다

양파 반 개
호박 반개
당근

스팸
계란 3개 또는 4개
식용유

양념
간장 한스푼
굴소스 한스푼
케첩 한 스푼


야채와 스팸을 찹찹 잘라서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모두 넣어서 합체해주세요
불을 키고 주걱으로 살살 볶다가


대략 2인분정도 되는 밥 400그램을
팬에 넣어서 다같이 한 번 더 볶아주세요



다 볶아주셨으면 볶음밥을 옆으로 밀어 넣어주시고
빈 공간에 간장 한스푼을 넣고 수분 조금 날아가도록
살짝만 익혀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굴소스 한스푼과 케첩 한 스푼을 넣어주시고
또 잘 섞어주세요

센불에 열심히 볶아줍니다 


다 볶은밥은 한쪽에 치워주시거나
썼던 팬을 다시 쓰고 싶으시다면
다른 그릇에 옮겨주세요


저희가족은 계란을 좋아해서 4개를 풀었는데요
3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거품기로 잘 섞어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른후
계란물을 부어주시고 기다리세요
어느 정도 익었을 때 계란 위에 볶음밥을 드실 만큼만
조금 올려주세요


저는 너무 많이 올려서 다시 덜었어요

계란 모양이 안예쁘지만 괜찮아요~ 양쪽 날개를 가운데로 접어줍니다 


볶음밥 위에 그릇을 덮어서 팬을 뒤집어주세요
그럼 이렇게 예쁜 모양으로 나옵니다 ㅎ
사실 저기 잘라진 부분은 찢어져서 망쳤는데
마치 컨셉인것처첨 예쁘게 삭제시켰음 ㅋㅋ

어때요? 감쪽같았나요? ㅎㅎ

이참에 남편 도시락도 해결했네요~
케첩은 안 뿌려줬어요
전자레인지 돌릴 때 케첩이 부글부글 끓을 수도 있으니
따로 싸주려구요

정말 맛있으니까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