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밥 밑반찬으로 너무 좋은 바지락 무침

by Civic1004 2022.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지민입니다

한아름 마트 장을 보다가 우연히 바지락살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꼬막을 좋아하는데 꼬막살은 없으니 이거라도 사서 먹어야겠다 싶어 무쳐서 먹어봤는데 반찬으로 너무 좋더라고요

바지락살


저는 백종원님의 꼬막무침 양념을 사용했어요
이 바지락살은 껍데기를 일일이 벗길 필요가 없으니 요리시간이 단축돼서 좋네요~

요리 시작할께요

바지락살을 물로 잘 행군 다음에 끓는 물에 한번 데쳐준 다음
체에 받혀서 물기를 빼줍니다
그동안 양념 준비할께요

바지락 살


고춧가루 3
마늘 1.5
설탕 0.5
깨소금 적당히
진간장 100ml
참기름 적당히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찹찹 썰어주시고 모든 양념과 함께
잘 섞어주세요

부추도 넣어주시면 좋은데 전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바지락 무침


양념이 짭짤해서 잘 상하지 않아 냉장고 보관 일주일 넘게 잘 먹었어요
단백질 따로 챙길필요없이 밑반찬으로 꺼내서 먹으니 영양면으로도 좋고 짭짤하니 입맛도 돌게 해서 좋았습니다

입맛 까다로운 남편도 너무 잘 먹어서 항상 도시락 반찬으로
싸주었답니다

바지락 무침 비빔밥


김가루 넣어 먹어봤어요 근데 살짝 좀 짜서 계란찜이랑 같이 먹으니 좀 낫더라고요 ㅎㅎ 바지락을 욕심부려서 밥보다 너무 많이 넣었나 봐요

여기에 야채를 좀 더 많이 넣고 바지락을 조금만 넣는다면
맛있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바지락 무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