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요리

미국 요리 방방 대구 튀김 생선까스

by Civic1004 2022.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튀김 요리를 보여드릴건데요~ 튀김만 먹었으면 심심하기도 하고 음 튀김이구나 했을텐데 소스와 같이 먹는순간 레스토랑 못지않은 맛에 깜짝 놀라서 저도 모르게 흡입을 했습니다

예전엔 대구살을 사면 대구전 해먹는정도였었는데 얇게 자르는게 힘들다보니 생각보다 그리 맛있지도 않고 또 매운탕도 잘 안해먹다보니 대구를 살 일이 없었는데요


이번엔 정말 다릅니다 이 대구는 바로 튀김에 적격이었어요 미국 마켓에 냉동으로 된 생선튀김이 많이 있던데 이젠 왜 그러는지 알겠습니다

근데 냉동식품은 직접 만드는것보다는 확실히 맛이 떨어집니다 전에는 튀김이 귀찮아서 한참 잘 사먹었었는데 이젠 손이 잘 안가더라고요
이젠 이 레시피를 알았으니 앞으로 계속 이렇게 해먹을거같습니다

그럼 재료부터 준비할께요

밀가루 3분의 1컵
옥수수전분 4분의 1컵
소금 반티스푼

버터밀크 2분의 1컵
계란 1개
스리라차소스 1스푼

대구살 1파운드 또는 500그램
빵가루 2컵
식용유 반컵


소스
마요네즈 반컵
스윗칠리소스 4분의 1컵
스리라차 소스 1 스푼
피클 다진거 또는 렐리쉬 (옵션)


먼저 밀가루와 옥수수 전분 그리고 소금을 한곳에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다른 그릇에 버터밀크 계란 스리라차 소스를 같이 넣고 믹스해줍니다
그리고 이 두개를 같이 합쳐서 섞어주신다음 이 반죽을 대구살에 골고루 묻혀줍니다
30분에서 2시간정도를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저는 시간이 없어서 딱 십분만 놔뒀다가 했는데 그래도 맛있었어요

그동안 오븐을 375도로 예열해주세요 아니면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구워주셔도 됩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대구살을 빵가루에 골고루 묻혀주세요
팬에 오일을 두른 후 강불에 달궈지면 그때 빵가루가 갈색이 될때까지 바삭하게 튀겨줍니다 한 2분정도 걸리실거에요

안에는 안익어도 됩니다 어짜피 오븐에 넣어서 더 구워줄거니까요 만약 오븐이 없으시다면 중약불로 줄이신다음
안에까지 천천히 익혀주셔도 됩니다
오븐은 섭씨 190도 화씨 375도로 파치먼트 페이퍼 위에 살짝 튀긴 대구살을 올리시고 6분정도 더 구워주세요
에어프라이어로 하실때는 섭씨 180도 화씨 350도 6분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그 동안 소스를 만들께요
마요네즈 반컵 스윗칠리소스 4분의 1컵 그리고 스리라차 소스 1스푼을 잘 섞어주세요  렐리쉬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이 소스를 접시 밑에 잘 깔아주시고 그 위에 완성된 생선까스를 올리시면 됩니다


이 소스가 정말 신의 한수입니다
그냥 맛만 볼때는 그저그런데 생선까스랑 같이 먹으니까 맛이 조화롭게 너무 잘 어울렸어요
항상 타르타르 소스만 생각했었는데 이런 소스도 있으니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책에 있는 사진 따라해보려고 레몬도 올려보았는데 왜 저는 저 비주얼이 안나오는걸까요 ㅋㅋㅋ
괜찮아요 맛만 있으면 되죠~ ㅎㅎ
레몬도 꼭 뿌려서 드세요 생선에는 레몬이 진짜 잘 어울린답니다


겉 부분이 정말 바삭바삭하고 안에는 부서지듯이 부드러워요 ~ 바삭함과 부드러움이 같이 공존하면 최상의 맛이 나오나봅니다 ㅎㅎ


먹으면서도 계속 감탄하면서 먹었네요~ ㅎㅎ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빵가루를 좀 제거하면서 적당히 드시면 좀 괜찮지 않을까요?
근데 같이 먹어야 맛있으니까 치팅데이때 드세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