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상

미국 Dmv 에 운전면허증 이름 바꾸러 왔어요

by Civic1004 2022.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민권 딸때 이름을 바꿨기 때문에 바로 소셜 오피스 가서 소셜 시큐리티 이름 바꾸고 나서 이번엔 운전면허증 이름 바꾸러 dmv에 왔어요
예약이 필요해서 온라인으로 10시예약을 했습니다

달라스 dmv
줄이 짧지만 나중엔 엄청 길어짐

그럼 핸드폰에 예약넘버가 뜹니다


들어가자마자 체크인을 했는데 다 하고 하니 이미 체크인이 되어있었다고 나오네요 ~
다음은 경비원한테 작성해야 할 서류를 받았습니다


근데 사람들이 엄청 많았어요 저희가 10시에 왔는데도 저희앞에 아직도 15명이 대기중이더라고요


서류를 받자마자 바닥에 있는 노란테이프 위에 서있으라더군요 바로 시력테스트에 들어갑니다
안경이나 렌즈를 끼는지 먼저 물어보고 한쪽 눈을 가린 다음 맨 위에서 다섯번째까지 읽어보라고 합니다
끝나면 다른쪽 눈을 가리고 똑같이 하면됩니다


기다리는 동안 서류를 작성합니다
서류 작성할때 기존이름을 적으면 안되고 바꾼 새 이름을 적어야합니다  저는 기존이름을 써서 짝대기 그으고 새이름으로 다시 썼어요 틀린부분은 이니셜을 쓰라고 해서 썼습니다
맨 밑에 싸인하는곳이 있는데 바로 하면 안되고 카운터 직원이 사인하라고 할때 그때 해야됩니다


창구에 가서 이름바꾸러 왔다고 얘기하고 시민권증서랑 이름바꾼증서 그리고 운전면허증을 줍니다

엄지손가락 두개를 같이 찍고 사진을 찍으면 끝입니다
사진찍힐때 어색한 표정때문에 한번 더 찍어습니다
사진은 찍을때마다 적응이 안되요 ㅎㅎ

기존 운전면허증은 사선으로 잘라서 주더라구요 버리라는 뜻이겠죠?? 대신 종이로 임시면허증을 받았습니다

실내에서 마스크 쓰고 거의 한시간을 있었더니 숨쉬기 힘들어서 혼났네요~ 기다리는데만 40분 넘게 걸렸습니다 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