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일상

미국 일상 달라스 겨울 눈 때문에 학교랑 회사 문 닫았습니다

by Civic1004 2022. 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기 달라스는 평소엔 덥고 따뜻한 곳인데요
이번겨울도 작년겨울처럼 눈이 내렸지만 다행히도 폭설은 아니어서 전처럼 전기가 안나간 대신 학교랑 식당 회사들이 다 문을 닫았어요 패스트푸드점도 직원들이 출근을 안해서 테이크아웃만 됩니다

여기는 평소엔 겨울 기온이 화씨로 제일 낮으면 25도 높으면 70도였는데 (섭씨 영하 2도 높으면 21도 )
이번주엔 낮으면 13도 높으면 화씨 25도까지 내려갔어요 (섭씨 영하 10도 높으면 영하 2도)
보니까 한국 겨울날씨랑 비슷해졌습니다 하필 이때 눈이랑 비가 오는바람에 길이 다 꽁꽁 얼었어요
그래서 모든 학교랑 회사 식당들이 거의 문을 닫아서 남편이랑 아이들 모두 집에서 목요일 금요일 이틀동안 쉽니다 이틀동안 꼼짝없이 갇힌 셈이죠

아이들은 주말까지 총 4일을 쉬구요


어제는 눈이라기 보다는 우박이 내렸다는
표현이 맞을거같아요 좀 맞으면 따가운 눈이 내렸었는데
중간에 한 20분정도는 폭신한 함박눈이 내려서 보는내내 너무 좋았답니다 ㅎㅎ 그러다가 눈도 우박도 멈췄어요


오랜만에 얼어버린 나무도 보니까 신기방기합니다 얼어버린 얼음때문에 무거워서 주저 앉은 가지들도 많았어요
여기 달라스에선 흔하지 않는 풍경이라 이 하얀 풍경들이 새롭고 반갑습니다

주저 않은 타이어 그네


아이들이 눈사람 만들고 눈싸움 한다고 나갔는데 눈이 아닌 얼음들 이라서 그런지 뭉쳐지지 않고 자꾸 부서져서 포기했었었어요 근데 나중에 눈이 녹기 시작할때는 잘 뭉쳐져서 눈사람을 만들긴 했어요 ^^

저희 차고 앞에는 약간 내리막길이라서 썰매 분위기 내기 좋을거 같아 한번 해봤습니다

집 앞 썰매타기


처음에는 박스를 이용해서 타봤는데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돌아다니는 통 뚜껑도 해봤는데 내리막길이 가파르지 않아 이것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마루바닥 조각을 해봤는데 이건 생각보다 아주 잘 내려갑니다 ㅋㅋ


아빠가 막대기를 이용해 잡아당겨주면서 썰매도 타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했어요 생각보다 너무 잘 내려가서 저 앞집까지 미끄러져 갔답니다
남편이랑 아이들이 밀어줘서 저도 타봤는데 스피드도 있으면서 은근 재밌더라고요 ㅎㅎ 남편도 타봤지만 무거워서 내려가다 말았을걸요 ㅋㅋ 왜 기억이 가물가물하지? ㅋ

오늘은 눈이 온지 이틀째입니다 아직도 눈이 안녹고 바닥이 많이 얼었어요
아이들이 아이합에 가고싶다고 합니다 아침은 잘 안사먹는 편인데 자기들 용돈으로 보탠다고 하면서까지 너무 가고 싶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미끄러운 도로를 뚫고 아이합에 가기로 했습니다

꽁꽁 얼어버린 길


가는 동안 길에 차가 거의 없었어요
길이 너무 미끄러워서 엄청 느리게 천천히 갔습니다
아이들이랑 남편이 쉬는날이 달라서 같이 외식할일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같이 외식한번 하려나 했거든요
그렇게 5분거리를 20분 걸려서 왔는데 결론은 식당 안에서 못 먹는다네요

아이합 얼어버린 길


아이합에서 나오는 여자가 음식을 투고 해 가면서 저희한테 안에서 먹는건 안되고 투고하는것만 된다고 말해줬거든요
어짜피 음식을 가지고 집에서 먹어야되는거라면 차라리 맥도날드 먹는게 낫겠다 싶어서 맥도날드로 갔습니다


맥도날드 도착했을때 분명 안에 사람이 있는데 문이 안열려서 한참을 잡아 당겼네요 ㅋㅋ 설마 맥도날드도 안열었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직원한분이 나와서 하는 말이 여기 문 닫았으니까 드라이브 뜨루로 투고만 할수 있다고 하더군요 ㅠㅠ

그래서 차 안에 들어가 맥도날드 앱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마침 쏘세지버거 하나사면 하나공짜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서 브랙퍼스트 버거 5개 하쉬브라운 4개랑 브리또 두개를 20불어치 사 가지고 와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점심에는 남편이 처음으로 수제비를 만들어줬어요

근데수제비를 처음 만들다보니 밀가루 맛이 음......하지만 국물맛은 끝내줬거든요
그래서 소면만 끓여서 잔치국수로 둔갑시켰습니다

국수는 너무 잘 삶았더라구요 덕분에 점심을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ㅎㅎ


가족 모두 이틀동안 집에 갇혀있다보니 남편이 삼시세끼 같이 요리도 해주고 아이들이랑 시간도 같이 보내줘서 집에만 있어도 정말 행복한 이틀이었습니다 ㅋㅋ


오후 한시쯤 되니까 꽁꽁 얼어있는 얼음들이 조금씩 녹고있네요~ 내일새벽에는 남편이 일을 나가야 하는데 아직도 10도 안팎으로 춥다고 나옵니다 섭씨로 영하 10도입니다
추운걸 너무 싫어하는 남편이 밖에서 일해야하는게 좀 걱정이네요

그제 텍사스 샌 안토니오에서는 고속도로에서 차 연속추돌 사고로 인해 100대의 차들이 한시간 넘게 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했었는데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텍사스에서는 이런 환경이 워낙 익숙치 않다보니 차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편이에요

얼른 길이 녹아서 안전운전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귀여운 눈사람

그래도 다음주부터는 원래 달라스 날씨로 돌아온다고 하니 조금만 참으면 될거같습니다

모두 추운 겨울 안전 운전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