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간단쉬운요리

바삭 바삭한 라이스 페이퍼 만두

by Civic1004 2021.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먹는 만두가 항상 찝찝했지만
막상 만들려고 하면 두려움반 걱정반이 앞서서
미루고 미루던 만두를
드디어 직접 만들어봤어요

항상 만두피가 맛이 없어서 실패하던가
아님 많이 만들어야 한다는 부담감 또 맛이 없을수도
있다는 두려움
하지만 라이스 페이퍼 만두는
이 모든걸 다 해결해주었답니다

일단 속을 만들어주시는데요

재료
두부 반모
간 소고기 또는 간 돼지고기 조금
양파 반개
파 1개
당근 1개
찹퍼
전분가루 1숟가락
소금 후추
계란 1개

저는 일단 조금 만들어 보고 맛있으면
다음에는 진짜 만두피로 대량으로 만들려고요
근데 남편도 아이들도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양파 반개 당근 한개 파 한개를 넣고
찹퍼로 갈아주세요

두부는 제가 면보가 없어서
키친타올로 감싼 후 살짝살짝 눌러서 빼주었어요
키친타올 두세장은 필요하실거에요^^

갈은 소고기 적당히 넣어주시고
찹퍼로 갈아놓은 야채도 넣으셔서 섞어주세요


계란 한개와 전분가루 한스푼도 넣어줍니다
전분가루 중요합니다 야채에서 나오는 물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거든요

다 섞으시고 나면 라이스 패이퍼를 미지근한 물에
적셔서 잘 펴주세요
그 위에 속을 넣고 예쁘게 말아줍니다

딸 윤아가 같이 하고싶다고 해서 같이
만들었어요 재밌어하더라고요

저정도 양으로 하니 만두가 8개정도 나옵니다
당면 안넣어서 맛있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다음에도 속을 저렇게 만들어서
만두피로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라이스 페이퍼 만두는
기름을 많이 넣으셔서 치킨 튀기듯이
튀기는게 좋아요

저는 기름을 팬에 얇게 부어서
구웠더니 옆에가 안 구워지고 바삭하지 않아서
젓가락으로 잡을때마다 젓가락에 붙어서
찢어지더라고요

그러니 만두가 잠길때까지 기름을 부어서
튀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금이 부족했는지 약간 싱거웠어요
하지만 간장소스 찍어먹으니 괜찮더라고요

간장소스는

간장 1 식초 1 설탕 0.5 고추가루 0.5
간마늘 0.3 참기름 0.3

반응형

댓글